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999년 로저 미첼 감독의 <노팅힐>은 개봉한 지 20년이 넘도록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사랑받는 고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인기가 가능한 것은 사랑, 연약함, 우연한 만남 같은 보편적인 주제를 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낭만적이고 유쾌한 동화같은 줄거리부터 사랑스럽고 별난 캐릭터들, 영화 속 기억에 남는 순간들, 영화 속 도시 '노팅 힐(Notting Hil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노팅힐 포스터

     

    영화 노팅힐 줄거리

     

    <노팅힐>은 런던의 노팅힐에서 여행 전문 서점을 운영하는 남자 윌리엄 태커와 세계적인 아름다운 여배우 애나 스콧의 동화 같은 로맨스를 담았습니다. 낭만이 가득하고 유쾌한 동화같은 이야기가 너무나 사랑스럽죠.

     

    매력적인 스타와 일반인이 우연한 만남을 통해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은 사랑 이야기의 필수인 연애의 환상과 낭만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삶과 배경의 복잡성을 헤쳐 나가면서 달콤하고 진정한 사랑을 키워갑니다. 우리는 이들의 사랑을 통해 사랑에는 그 어떤 경계도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또한 윌리엄 태커의 가족과 친구들은 윌리엄의 사랑을 돕는 조력자로서 웃음과 감동을 높여줍니다.

     

    영화에서는 지역생활과 공동체 감각에 대한 깊이도 더해줍니다. 노팅 힐 지역의 분주한 배경을 중심으로 예술가들의 이야기가 더해지고 가장 예상치 못한 곳에서 우연과 인연이 펼쳐집니다.

     

    다양한 장르와 스토리로 영화계가 끊임없이 진화하는 시대에 <노팅힐>은 잘 만들어진 가슴 따뜻한 이야기의 힘을 일깨워주는 작품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로맨스와 유머는 전 세계 영화팬들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애틋한 추억을 남겼습니다.

     

     

    사랑스럽고 별난 캐릭터들

     

    <노팅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주인공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들도 각자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해 사랑스러운 영화를 완성시켜 주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영화 속 인물들은 하나같이 사랑스럽고 별난 캐릭터들로 공감을 끌어내며 기억속에 잊히지 않는 순간들을 만들어 냅니다.

     

    배우 휴 그랜트는 자신이 맡은 역인 윌리엄 태커를 매우 사랑스럽게 묘사했습니다. 윌리엄의 우둔하고 자기비하적인 유머는 영화에 유쾌한 감동을 더해주었습니다.

     

    줄리아 로버츠 또한 완벽하게 애나 스콧을 연기해 내며 할리우드 스타의 매력과 연약함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배우 휴 그랜트와 줄리아 로버츠가 의외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연인의 모습을 보여준 점도 특별했습니다. 두 사람은 영화 속에서 달콤한 케미스트리를 뿜어내며 그들의 러브스토리를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들었습니다.

     

    리스 이판은 윌리엄의 괴짜 룸메이트 스파이크 역을 맡았고, 휴 보네빌은 윌리엄의 가장 친한 친구 버니 역의 조연을 맡아 영화에 유머와 깊이를 층층이 더해주었습니다.

     

    특히 스파이크의 익살스러움은 코믹하면서도 안도감을 주며 인생의 혼란 속에서도 웃음과 예상치 못한 우정의 여지가 있음을 인상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멋진 장면들

     

    20년이 지난 지금도 <노팅힐>은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애나 스콧이 윌리엄 태커에 대한 사랑을 선언하는 기자회견에서부터 애나의 수행원들과의 재미있는 만남, 다 같이 모여 앉아 각자 인생에서 가장 최악을 뽑는 장면들은 계속해서 웃음과 눈물을 자아내고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기억이 남는 부분은 영화 마지막 부분의 장면입니다. 녹색으로 가득 물든 공원의 벤치에서 윌리엄은 책을 보고 있고 애나는 윌리엄의 다리를 베고 누워 휴식을 즐기는 장면인데 너무나 편안해 보이는 이 장면이야 말로 사랑의 완성된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촬영지

     

    촬영지는 노팅힐 지역의 포토벨로 로드와 주변 명소들이 주요 촬영지로 활용되었는데요, 영화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지로 재탄생했습니다.

     

    1. 노팅힐 

     

    노팅힐 Notting Hill 주소 : Notting Hill, London W11

     

    이 영화의 제목이자 배경인 노팅 힐(Notting Hill)은 영국 런던의 서부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다채로운 외관의 주택들과 활기찬 분위기로 유명하며 이 영화를 통해 더욱 관광객이 많이 찾는 유명지가 되었습니다.

     

    파스텔톤 컬러의 주택들과 아름다운 정원 광장은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그림 같은 배경에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노팅힐의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하나는 골동품 상점부터 부티크 상점, 빈티지 의류, 각종 수집품과 소품을 판매하는 가판대가 즐비한 거리인 포토벨로 로드 마켓입니다. 포토벨로 로드 마켓은 활기 넘치는 에너지와 다양한 상품으로 쇼핑객과 관광객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도 꼽힙니다.

    노팅힐노팅힐노팅힐

    또 노팅 힐은 유럽 최대의 거리 축제인 노팅힐 카니발(Notting Hill Carnival)로도 유명합니다. 이 축제는 8월 공휴일 주말 동안 열리며 퍼레이드, 라이브 음악, 카르브해 요리와 세계 각국 요리를 선보이는 활기찬 축제입니다.

     

    활기찬 도심을 뒤로하고 고요한 거리에서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아늑한 카페를 찾아가 커피 한 잔을 즐긴다면 영화보다 더 낭만적이지 않을까 상상해 보았습니다.

     

    2. 윌리엄 데커가 운영했던 서점

    트래블 북샵
    트래블 북샵

    트래블 북샵 Travel Book Company 주소 : 142 Portobello Rd, London W11 2DZ

     

    윌리엄 데커가 운영했던 서점은 현재 노팅힐 기념품 샵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원래 Travel Book Co 서점은 인근의 다른 곳에 이었지만 영화 촬영을 하면서 포토벨로 거리로 옮겨왔다고 합니다.

     

    트래블 북샵은 제가 영화 속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장소 중 하나인데요, 원래 서점의 주소는  13-15 Bleheim Crescent 이니 포토벨로에 가신다면 원래 서점도 함께 방문해 보세요.

     

    3. 포토벨로 로드

    포토벨로 로드

    포토벨로 로드 Portobello Road  주소 : 280 Westbourne Park Poad, London, W11 1EH

     

    포토벨로 로드는 런던의 서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특히 토요일에 열리는 포토벨로 로드 마켓으로 유명합니다.

     

    포토벨로 마켓은 런던 최대의 벼룩 시장인데요, 골동품부터 액세서리, 일용 잡화 등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로 인기가 많습니다.

     

    영화에서 윌리엄이 운영하는 서점과 애나가 머물렀던 호텔 등도 포토벨로 로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켄우드 하우스

    켄우드 하우스
    켄우드 하우스

    켄우드 하우스 Kenwood House 주소 : Hampstead Heath, London, NW3 7JR

     

    안나 스콧이 영화를 촬영하고 있는데 이를 알게 된 윌리엄이 안나를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안나의 말을 엿드고 오해를 하며 다시 사이가 멀어지게 되는 장면이 촬영된 곳입니다.

     

    이 장면은 영화의 중요한 전환점 중 하나인데요, 켄우드 하우스의 푸른 아름다움이 더욱 이 장면을 기억에 남게 했죠.

     

    5. 코로넷 시네마

    코로넷 시네마

     

    코로넷 시네마 Coronet Cinema 주소 : Coronet Cinema, 103 Notthing Hill Gate, London, W11 3LB

     

    리츠 시네마는 윌리엄이 유명한 영화 배우 안나를 처음 만나는 장소로, 원래 영화관 이름은 코로넷 시네마입니다.

     

    코로넷 시네마는 1898년에 개장한 역사적인 극장인데요, 영화 촬영으로 더욱 유명해 지면서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꼭 찾아가보는 중요 명소가 되었습니다.

     

    영화 촬영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는데요, 최신 정보에 따르면 영화관은 문을 닫고 문화 예술 공연을 위한 장소로 바뀌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런던 사보이 호텔

    런던 사보이 호텔

    런던 사보이 호텔 London Savoy Hotel  주소 : Savoy Hotel, Strand, London, WC2ROEU

     

    런던 사보이 호텔은 안나가 기자들과 인터뷰 하는 장면이 촬영된 곳으로, 1988년에 오픈했으며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5성급 고급호텔입니다.

     

     

    반응형